경기도 인건비 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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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인건비 지원사업

대체교사 지원 사업안내

보육교사가 보수교육(승급․직무), 단기연가, 병가, 경조사 등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보육 공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인건비를 지원하는 도비지원사업입니다.



지원대상

보육교사,조리사,교사 겸임 원장 포함(대표자로서 교사, 대표자로서 교사겸직원장도 지원)



지원형태

월~금, 9:00~18:00 (1일 기준 : 근무 8시간 + 휴게시간 1시간)

  • ※ 대체교사의 근무시간은 1일 8시간이며 대체교사를 파견 받는 어린이집에서는 대체교사의 근무시간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

어린이집에 사유 발생시



신청방법과 제출서류 안내

  • 지원 전 : 신청서와 휴가사유에 해당하는 구비서류, 대체교사 이력서와 자격증사본 센터 팩스로 제출 (FAX. 031-692-8801)
  • 지원 당일 : 대체교사 근무 종료 전까지 임면보고 완료 (해당 시군구)
  • 지원 종료 후 : 대체교사에게 급여 지급하고, 10일 이내 보조금 신청 (해당 시군구)


구비서류

지원 사유와 지급 일수
지급사유 구비서류 비고
본인결혼 청첩장 또는 예식확인서
연가 휴가확인서(자필서명)
직무교육 교육비 납입 증명서
승급교육 교육비 납입 증명서
1주 이상 병가 진단서 또는 입원확인서 입원 시 1주일 미만도 가능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사망 사망진단서 또는 장례식장 계약서, 가족관계증명서 공무원 복무규정 준용


지원 사유와 지급 일수

지원 사유별 우선순위
구분 우선 순위 지원 사유 지원 일수
대체교사
국비기준
준용
1 보수교육
(직무교육 우선 지원)
5일
최대 10일
2 본인결혼
(우선지원)
1~5일 최대 10일
연가 1~10일
3 예비군 훈련 훈련기간
건강검진 1일
4 어린이집 사후방문(컨설팅)지원 회당 1일
최우선 아동학대 후속조치를 위한 긴급보육 지원 기간제한없음
가족상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5일
본인 및 배우자의 조부모·외조부모 3일
자녀와 그 자녀의 배우자 3일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1일
본인 질병 등 사고 감염성 질환, 긴급수술, 교통사고 등 1~10일
최대 10일
모성보호 인공수정 또는 체외수정 등 난임치료 1일
최대 3일
유산
(~11주미만(5일)/12~15주(10일))
5일
최대 10일
임산부·영유아·미숙아등의 건강관리 등
(산전관리,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
1일
최대3일
경기도
자체기준
병가 5일 이상 입원 연간 60일 이내
출산 전후휴가 고용보험기금에서 통상급여를 지급할 경우 지급기간 제외 90일
보육교사 직무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참가
(시군 자체 운영 포함)
2일이내

※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33조, 국민건강보험법시행령 제25조 제3항 : 보육교사 연1회 건강검진 실시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18조의3(난임치료 휴가), 「근로기준법」시행령 제43조(유산・사산휴가의 청구 등),
   「근로기준법」제74조의2(태아검진 시간의 허용 등), 「모자보건법」 제10조(임산부・영유아・미숙아 등의 건강관리 등)



지급액

  • 인건비 : 보육교사 : 1인당 1일 83,140원 (실근무일만 지급,1일 기준: 근무 8시간 + 휴게시간 1시간)
    조리사 : 1인당 1일 70,000원 (실근무일만 지급, 1일 기준: 근무 8시간 + 휴게시간 1시간)


대체교사 채용

  •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등록되어있는 교사를 연계 신청합니다. (TEL. 692-7705)
  • 어린이집에서 채용한 경우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대체교사 이력서와 자격증 사본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FAX. 031-692-8801)


유의사항

  1. 1) 본 사업은 도비에서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 2) 대체교사의 근무시간은 8시간 입니다.
  3. 3) 대체교사 채용 직후 대체인력 임용보고 하시기 바랍니다.
    • 대체교사 서류 : 인사기록카드, 기본증명서, 보건증(30일 미만 근무 시), 채용신체검사서(30일 이상 근무 시), 자격증 사본
    • 어린이집 서류 : 해당 대체교사의 범죄경력조회
    • - 채용기간이 30일 미만인 대체교사의 신체검사는 보건소의 전염성질환에 대한 건강진단 결과서(구,보건증)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4) 사유발생 완료 후 10일 이내 반드시 대체교사 면직신고와 인건비 지원 신청하셔야합니다.
    • (인건비 신청 시 ‘연계확인증’을 센터에서 발급 받으세요.)
  5. 5) 대체교사의 중단 및 철회사유 발생 시 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6. 6) 신청자가 아닌 다른 교사가 휴가를 사용할 경우, 이중지원, 퇴사한 교사로 신청했을 경우,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대체교사 지원 철회 및 패널티를 부여하고, 연 2회 이상 중복 적발 시 해당 어린이집은 당해 지원이 불가합니다. (해당 어린이집은 대체교사 지원금 반납 및 영유아보육법령에 따른 운영정지 등 처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 담당 : 대체교사관리자
  • 연락처 : 031-692-7705
  • 팩스 : 031-692-8801
  • 이메일 : ptct@hanmail.net



경기도 평택시 성동로 11번길 2 (비전동)
| TEL: 031-692-7705 | FAX : 031-692-8801 | E-mail : ptct@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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